미혼여성 검진은 사춘기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미혼여성에 적합한 산부인과 검진과 기본 내과 검진을 종합한 개인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질염, 성병, 골반염 등 부인과 질병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한 건강관리가 필수입니다. 또한 생리불순, 생리통, 부정출혈, 피임 등의 민감한 문제를 여의사와의 편안한 상담을 통해 진료 받으실 수 있으며, 체계적인 검진 시스템을 통해 여성이 스스로의 몸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자신감 있는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메트로산부인과가 되겠습니다.
웨딩 검진은 결혼 전의 필수적인 준비과정으로, 예비 부부 뿐 아니라 추후 2세의 건강을 위한 중요한 검진입니다. 웨딩 검진은 결혼 2~6개월 전에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금식하실 필요는 없고 일반적으로 20~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저희 메트로산부인과에서는 다른 병원에서 이미 받으신 검사는 중복으로 진행하지 않으며, 개인에 맞도록 원하시는 검사만을 골라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여성암 검진은 여성의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자 암 발생률 중에서 높은 빈도를 차지하는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의 여성암 조기검사 및 진단을 통해 여성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돕는 검진입니다. 여성암과 관련된 문진 및 위험도 평가를 통해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한 후,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 검사를 실시합니다.
유방 초음파 검사는 종양 및 기타 유방 이상을 선별하는 데 사용되는 검사법입니다. 통증이 없으며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검사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괴의 악성여부를 구분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일정 주기를 두고 추적검사를 시행하여 변화양상을 관찰하며, 악성이 의심될 경우에는 조직검사를 시행하여 유방암 여부를 진단합니다.
STD 검사는 세포 검사를 통한 성병 검사입니다.
HPV는 인유두종바이러스로 성관계를 가지는 남녀중 50%~80%가 한번씩은 감염되는 흔한 바이러스입니다. 검사 방법은 자궁경부에서 체취한 세포의 DNA 분석을 통하여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여부와 감염정도를 판별하는 유전학적 검사, 자궁암 전단계인 이형증으로의 발생가능성을 예측합니다.
자궁경부를 최대 50배까지 확대 촬영하여 자궁경부 이상 유무를 판독하며, 자궁경부암의 조기 진단에 가장 중요한 검사입니다.
환자가 자궁경부 모습을 직접 확인 가능, 검사 시간이 짧고 통증이 없음, 세포검사의 낮은 정확도, HPV검사의 한계를 보완, 자궁경부 세포가 암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 가능
검사의 정확한 원인 분석을 바탕으로 원인균과 체질에 따른 최적의 치료와 동시에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는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하여 재발률을 낮추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약산성 치료 액으로 질 내부 세정, 면역력과 질 내산도를 유지하는 청결제 사용, 질정 삽입
골반 내의 장기인 자궁, 난소, 나팔관 등을 초음파를 이용하여 직접 관찰하는 검사입니다.자궁내막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고, 난소 낭종이나 난소암, 그리고 중년 여성에게 특히 증가하고 있는 자궁 근종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혈액검사는 임신을 가장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관계 후 9~11일이 지난 뒤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 이른 시기에 검사할 경우 임신이더라도 비임신으로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늦게 검사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소변 검사
소변검사는 관계 후 10~14일이 지난 뒤부터 진단할 수 있으며,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할 때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신 초기에는 수치가 너무 낮아 비임신으로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관계 후 최소 2주가 지난 시점에서 검사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만약 결과가 비임신으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생리가 없다면, 7일에서 10일 간격으로 소변검사를 재시행하여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임신 3개월이 넘은 경우에도 수치가 너무 높아 비임신으로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정확한 결과를 원하신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나 소변검사를 통해 임신이 진단됐다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상임신 여부와 임신주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