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22년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메트로내과
  • 작성일 : 22-11-28 11:06
  • 조회 : 546회

본문

안녕하세요. 메트로내과입니다. 11월부터 1월까지는 폐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입니다.

폐렴은 폐포(공기주머니)에 발새안 염증으로 폐증상은 기침, 가래, 등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며

관절통, 가슴통증, 근육통 등을 느낄 수 있고 두통, 피로감, 구토, 설사 등의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은 감기증상과 유사해 초기 진단이 어려운데, 감기와 같다고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합병증으로 농흉, 폐농양, 급성호흡곤란증후군등을 동반해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 폐렴백신 >

 

폐렴은 독감과 같이 백신으로 감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신은 아래와 같이 대표적으로 2가지 입니다.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두 종류의 백신을 모두 접종하시는 것을 권장하는데65세 이상일 경우 23가 백신은 국가 예방접종으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프리베나 (제조사: 화이자) 13가 단백결합백신

Ø   강력한 면역반응을 유발, 예방 효과가 좋습니다.


2)     프로디악스 (제조사: 머크) 23가 다당결합백신 65세 이상 무료

Ø  23종의 폐렴구군 예방이 가능,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연령에 상관없이 폐렴이 발생하므로 18세 이상의 성인이시라면 폐렴 접종을 권고합니다.

더욱이 면역력이 낮은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폐렴 고위험군으로 예방접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회 접종만으로도 높은 예방효과를 볼 수 있는 폐렴예방접종!

곧 다가올 한파로 폐렴 환자가 급증할 수 있으니 서둘러 메트로내과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