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여름철, 장염에 주의하세요!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메트로내과
  • 작성일 : 21-07-09 12:10
  • 조회 : 1,820회

본문

 

안녕하세요. 메트로내과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온도로 인해 음식이 잘 상하고 신선하지 않은 음식을 먹게 될 확률이 높아졌기 때문이죠

 

여름철에는 회, 해산물, 게장처럼 날로 먹는 음식을 통해 병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익히지 않은 음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만성질환자는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장염에 쉽게 걸리고 일반인 보다 더욱 심하게 앓을 수 있으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상한 음식 섭취로 장염에 걸리게 되면 6시간에서 48시간 정도 경과 후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시작됩니다. 고열이 날 수도 있고 매우 드물게는 혈변이나 탈수 증상으로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구토나 설사 증상이 발생하면 가급적 빨리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메트로내과에서는 다수의 실력 높은 내과전문의가 꼼꼼한 맞춤 진료를 통해 환자 개개인에 맞게 처방을 진행해드리고 빠르게 치유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드물게 혈변이 보이거나 복부CT에 이상이 보이는 특수한 경우,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대장내시경을 진행,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장염에 가장 좋은 것은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웃여러분 모두 음식섭취에 유의하시고 차가운 음식 섭취는 자제하여 장을 지켜주세요!

무더위 속에서도 메트로내과는 언제나 이웃들과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